분류 지역 직접검색 검색
113건의 여행정보가 있습니다.  
최신순 가나다순
[ 거리/마을 ]
고성왕곡마을 (강원도 고성군)
죽왕면 송지호 호수 뒷편에 위치한 왕곡마을은 19세기를 전후하여 건립된 북방식 전통한옥 21동이 전국적에서 유일하게 밀집.보존되고 마을의 전통을 지녀온 곳으로, 마을을 둘러싸고 있는 5개의 봉 우리로 인하여 6.25동란 중에도 신기하게도 한번도 폭격을 당하지 않았다고 한다. 왕곡마을의 가옥구조는 안방과 사랑방, 마루와 부엌을 20∼30평 규모의 한..
[ 거리/마을 ]
고성군 죽왕면 '칡마을' (강원도 고성군)
구성리(강원도 고성군 죽왕면)는 「칡마을」로 유명하다. 마을 주변의 산에서는 요즘도 100㎏은 거뜬히 넘는 칡들이 나온다. 마을 뒷산에 칡을 캐러 가는 일은 아이들에겐 즐거운 놀이로, 동네 어른들에겐 어릴적 기억을 되살려 주는 색다른 경험으로 자리 잡았다. 어릴적 먹었던 칡만두, 칡묵, 칡더덕, 칡송편의 쌉쌀하면서도 상큼한 맛은 생각만 해도 군침이 돈다...
[ 거리/마을 ]
조동산촌마을 (충청북도 영동군)
살기좋은 산촌마을 및 즐거운 휴식공간 제공을 위하여 95년부터 조성하기 시작한 용화면 조동리 일원의 조동산촌마을은 상하수도 및 주택개량 등으로 깨끗한 정주환경속에 민주지산, 각호산, 천만산 자락속에 깊은 계곡과 맑은 물, 다양한 휴식 공간과 넉넉한 인심이 넘치고 산간오지에서 생산된 버섯, 산채, 약초, 호도, 포도등 자연산 신토불이 토종 특산물이 있는 곳..
[ 거리/마을 ]
들안길 (대구시 수성구)
수성 전신전화국에서 수성못 방향으로 뻗은 도로 좌우에는 대형 음식점들이 즐비하게 늘어서 식도락촌을 이루고 있다. 먹을거리가 많아 ‘먹자골목’이라 불리는 이곳에는 수준높은 요리와 독특한 인테리어, 넓은 주차공간을 두루 갖춘 식당이 밀집해 미식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규모나 명성에 비하자면, 먹자골목의 역사는 그리 길지 않다. 지난 90년대 말경, 자..
[ 광장 ]
서문시장 (대구시 중구)
조선시대 3대 시장의 하나이며 한강 이남의 최대의 재래시장이다. 총6개 지구의 상가로 구성되어 있으며 포목직물, 의류 등 섬유관련품목이 주종을 이루며 청과물, 건해산물, 신발 등의 도.소매가 이루어진다. 냉난방시설, 대형주차장 등 편리한 시설이 완비되어 다양하고 저렴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또 서문시장은 대구의 꽃이자 대구 시민의 삶의 현장이다. 선..
[ 거리/마을 ]
백제인동마을 체험 (충청남도 부여군)
백제의 혼이 담긴 향기 짙은 인동(忍冬)의 꽃 금은화(金銀花)와 화려한 야생화 원추리 꽃이 아름답게 피어 길가는 나그네의 발길을 머물게 하는 곳, 백제인동마을에 오셔서 구곡지천의 맑은물과 어울어져 아름답게 핀 두메산골의 야생화를 감상하시고 꽃차와 꽃음식을 직접 만들어 맛볼 수 있는 체험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주요프로그램 ① 정월대보름축제(동화제) ..
[ 거리/마을 ]
계룡산도예촌 (충청남도 공주시)
계룡산분청이라는 별칭을 갖고 있는 철화분청사기는 15세기에 조선요의 한쪽을 대표하는 사장요로서 오직 계룡산록에서만 만들어진 도자기로 지역간의 서로 다른 도자형식을 뚜렷이 나타낸 대표적인 것이다. 철화분청사기는 검붉은 태토에 귀얄칠한 막걸리색 분장토로서 소박, 담백하며 자유분방한 철화문양을 잘 나타내어 회화성까지 덧붙여서 놀라움을 줄만큼 높은 우리민족의 미의..
[ 거리/마을 ]
순천박씨세거지 (대구시 달성구)
묘리에는 등실등실한 골기와집이 처마를 맞대고 있다. 이곳은 사육신 박팽년의 후손인 순천박씨들의 세거지이다. 알려지기로, 사육신은 그 자신은 물론이거니와 일가 친척까지 멸문지화를 면치 못하는데, 유일하게 박팽년의 일가가 형벌을 받을 무렵, 둘째 며느리인 성주이씨는 임신중이었다. 나라에서는 “아들이면 죽이고 딸이면 관비로 보내라”는 엄명을 내렸다. 부인은 ..
[ 거리/마을 ]
팔영사과마을 (경상북도 문경시)
문경새재팔영사과마을은 충청북도와 접경을 이루며 경관이 뛰어난 문경새재 도립공원과 월악산, 속리산 국립공원을 끼고 있으며, 80% 이상의 가구가 사과를 재배하고 있습니다. 지형상으로 다소 험준한 산악으로 둘러쌓인 분지이며, 예부터 서울로 향하는 교통상의 요충인 관계로 지역민이 사회, 문화적으로 남부지방과 중부지방의 점이적(漸移的 서로 다른 지리적 특성을..
[ 거리/마을 ]
사천갈골마을 (강원도 강릉시)
할머니품처럼 따뜻하게 느껴지는 고향의 정성과 맛을 담는 강릉갈골한과마을. 점점 사라져가는 우리 옛맛을 고집스럽게 보존하고 있는 강릉갈골한과마을이 있다. “1군 1명품 사업”으로 과줄마을 탈바꿈 강릉시 사천면 노동중리는 갈대가 많아 갈골이라고 불리는 시골마을이다. 지금은 사천과줄마을로 더 유명해진 이곳은 30여년전만해도 가난한 마을이었다. 130년전 ..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삼성 앤마일리지카드 최대 17%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