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지역 직접검색 검색
113건의 여행정보가 있습니다.  
최신순 가나다순
[ 거리/마을 ]
매화마을& 산수유 마을 (전라남도 구례군)
꽃피는 마을 - 매화 마을 & 산수유 마을 청매실농원의 어마어마한 장독들 속에는 매실주에 매실 된장 고추장에 매실 장아찌 등 매실과 관련된 각종 먹거리들이 가득하다. 매실 장아찌는 버무리는 양념에 따라 맛이 달라지는데, 새콤달콤한 매실맛이 진한 양념맛에 너무 묻혀버리지 않게 잘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다. 섬진강에서 나는 유명한 재첩국에 매실 장아찌 한 ..
[ 거리/마을 ]
여수 오동도, 광양 매화마을 (전라남도 여수시)
남도에서 전해오는 봄꽃소식 – 여수 오동도, 광양 매화마을 멀고 먼 옛날 오동숲 우거진 오동도에 금빛 봉황이 날아와 오동열매 따서 먹으며 놀았드래 봉황이 깃든 곳에는 '새 임금 나신다' 소문이 나자 왕명으로 오동숲을 베었드래 그리고 긴 세월이 흐른 후 오동도에는 아리따운 한 여인과 어부가 살았드래 어느날 도적떼에..
[ 거리/마을 ]
성읍민속마을 (제주도 남제주군)
제주도 남제주군 표선면 성읍리에 성읍민속마을이 있다. 우리나라에는 아직도 옛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민속마을이 여럿 있는데, 성읍민속마을도 제주도의 대표적인 민속마을이라 할 수 있다. 민속마을은 대개 옛 모습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주민들이 살고 있는 점이 민속촌과 구별되는데, 이 성읍민속마을도 주민들이 그대로 거주하고 있다. 이 마을은 옛날 '정의현'..
[ 거리/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전라남도 순천시)
낙안읍성민속마을은 전남 순천시 낙안면, 18000여 평의 넓은 평지에 지어진 읍성이다. 성곽이 원형 그대로 잘 보존되고 있으며, 성 내에 있는 동내리, 남내리, 서내리에 아직도 100여 가구의 주민들이 대를 이어 생활하고 있다. 또한 동헌과 객사, 낙민루, 임경업 장군 비각 그리고 중요민속자료로 지정된 9채의 가옥을 비롯하여 수많은 초가집이 들어서 있다...
[ 거리/마을 ]
청학동 (경상남도 하동군)
흔히 청학동이라고 알려진 청학동 도인촌은 경남 하동군 청암면 묵계리 지리산 남쪽, 깊은 산속에 자리잡고 있다. 청학동은 본래 옛부터 사람이 살기 가장 좋은 이상향의 마을을 지칭하는 이름으로, 이곳에서 살면 무병장수하고 죽어서 신선이 된다고 한다. 정감록 등의 책에서 이 청학동에 대한 이야기가 나온다고 하는데, 현재 청학동으로 알려진 이 도인촌이 그 이..
[ 거리/마을 ]
양동민속마을 (경상북도 경주시)
경북 경주시 강동면의 양동민속마을은 경주 시내에서 20㎞ 떨어진 곳에 있다.나지막한 설창산을 배경으로 조선시대 청백리인 손중돈의 후손(월성 손씨)과 유학자 회재 이언적의 후손(여강 이씨)이 모여 사는데, 나무로 지어진 크고 작은 1백50여 채의 전통가옥들과 2채의 사당, 정자, 비각, 강학당 등이 자연과 한데 어우러져 운치를 자아내고 있다. 마을 전..
[ 거리/마을 ]
가경주마을 (충청남도 태안군)
가경주마을은 충남 태안군 고남면 고남리에 위치한 아름다운 어촌 마을이다. 마을 앞으로 펼쳐진 넓은 갯벌과 갯벌 위에 멈춰 선 고깃배들 그리고 그 뒤로 바다와 병풍 같은 섬들이 한 폭의 수채화를 연상케 한다. 오후에 해가 서서히 기울 무렵이면 섬 뒤로 떨어지는 해와 어우러져 환상적인 광경을 연출해, 가히 안면도 제일의 풍광이라 할 수 있다. 갯벌 앞으로 ..
[ 거리/마을 ]
하회마을 (경상북도 안동시)
하회마을은 경북 안동시 풍천면 하회리, 낙동강이 'S'자를 이루며 굽이치는 곳에 자리하고 있는 민속마을이다. '하회(河回)'라는 마을 이름도 물이 돈다는 뜻이며, 우리말로는 '물도리동'이라 한다. 마을 북동쪽으로 화산이 솟아 있고, 남서쪽으로 낙동강이 휘감아 돌고 있어, 지형적으로 산태극(山太極) 수태극(水太極) 형이라 불리기도 하고, 물 위에 떠 있는..
[ 거리/마을 ]
태조왕건 촬영지 (충청북도 제천시)
충북 제천시 금성면 성내리, 청풍호반 1만2천평의 부지에 태조왕건의 촬영세트가 꾸며져 있다. 충주호 호반에 개성 예성강의 벽란도 포구를 재현해 놓은 것으로, 수군관아 4동, 초가 20여동, 망루 2동 그리고 선착장과 선박 4척 등이 조성되어 있다. 주차장에 차를 대고 나지막한 언덕을 오르면 언덕 너머로 충주호와 촬영 세트장이 한눈에 들어온다. 사실 여..
[ 거리/마을 ]
선비정신을 일깨워 주는 곳 '선비촌' (경상북도 영주시)
유교문화 발상의 중심지로서 옛 선비정신을 계승하고, 선현들의 학문 탐구와 전통생활 모습의 재현을 통하여 관광자원화하고, 미래지향적인 관광산업의 발전을 도모하며, 우리 전통적 고유사상과 생활상의 체험 교육장으로 활용하고자 함. ○시설물 활용 - 와가, 초가 전통문화 체험 숙박시설 가족단위 관광객에게 전통가옥을 체험하는 관광코스로 활용 - 전..
이전 11 12

삼성 앤마일리지카드 최대 17%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