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지역 직접검색 검색
113건의 여행정보가 있습니다.  
최신순 가나다순
[ 광장 ]
[아산]산너머 남촌에는 아산에서 하루.. (충청남도 아산시)
'산 너머 남촌에는 배나무 있고 배나무 꽃 아래엔 누가 섰다기...' 김동환 시인의 '산 너머 남촌에는'에 나올법한 이곳. 시구처럼 눈앞에 한 폭의 그림으로 연상되는 곳이 있다. 가보지 못한 산 너머 남쪽 마을에 대해 막연한 그리움을 갖게 만드는 곳. 자연과 꽃이 어우러져 온 누리에 봄기운이 물씬 풍기는 이 곳은 충남 아산시. 마침 충무공 탄신일인 4월..
[ 거리/마을 ]
[안성]세대교감 안성으로 (경기도 안성시)
함께라서 더 좋은 가족여행, 안성맞춤으로 다녀오자 -세대교감 안성으로~ 어렸을때 부터 목이 박히도록 들어 너무 식상하지만 5월은 가정의 달이다. 가족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에게 말 못할 고민은 바로 모두 함께 얼마나 즐길 수 있는가의 문제. 모처럼 연휴에 길을 나서다가도 돌아오는 길은 피곤만 가득 싣고 올 수도 있기 때문이다. 남녀노소(男女老少) 말..
[ 거리/마을 ]
[안성]시간 속 여행으로 추억 만들기 (경기도 안성시)
[안성]시간 속 여행으로 추억 만들기 안성에는 시간속으로 떠나는 추억여행과 신나는 체험이 기다리고 있다. 안성맞춤의 대명사 안성맞춤 박물관, 아담한 된장농원인 서일농원을 들러 가지런히 늘어선 2,000여개의 장독대를 벗 삼아 산보해 본다. 구수한 된장찌게로 중식을 한후 신명나는 남사당 바우덕이 공연을 관람한다. 전국 최고 꼭두쇠의 놀이마당이 펼쳐지는데..
[ 거리/마을 ]
[장성]순수플러스 금곡영화마을 (전라남도 장성군)
축령산을 뒤로 한채 동향으로 자리잡은 마을로 태양광선이 좋고 소음 차단이 완벽한 지역으로 영화촬영의 최적지라고 소개했다. 영화촬영지에 식상했던 이들에게 금곡마을은 그저 평범한 시골마을에 지나지 않는다. 한 눈에 다 보인다는 위치에서 금곡마을을 내다보았지만 정체되어 있는듯 어느 순간 멈춰버린 광경이 묘한 매력을 발산하고 있었다. 그 와중에서 열심히 논을 일구..
[ 거리/마을 ]
<천국의 계단>촬영지! 무의도 겨울바.. (인천시 중구)
도시속에서 하루하루를 바쁘게 살아가는 사람들이 부족한 시간을 쪼개어 야외로 나서려 해도 가까운 거리에서 아름다운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곳을 찾기란 쉽지 않다. 여기에 무의도라는 섬의 특별함이 있다. 무의도는 영종도의 한쪽 끝. 서울에서 2시간, 인천에서 1시간 거리에 있는 천혜의 자연미를 간직한 아름다운 섬이다 거리도 가깝지만, 차를 ..
[ 광장 ]
2.28기념 중앙공원 (대구시 중구)
대구시 중구 공평동에 자리잡은 2.28기념 중앙공원은 그 내력이 재미있는 공원이다. 이유인즉 현재의 2.28중앙공원은 원래 대구 중앙초등학교 부지였다. 시민단체들이 1995년부터 를 구성 대구시 및 대구시의회 대구시교육청에 압력을 가한 결과 1999년 부지를 팔려는 당국을 설득하는데 성공해서 마침내 시민들을 위한 도심근린공원으로 만들어지게 되었던 것이다. ..
[ 광장 ]
75광장에서 남해바다를 한눈에 담아 .. (부산시 영도구)
연인, 가족과 함께 아름다운 섬 '영도'에 왔다면 꼭 가봐야 할 드라이브코스가 있다. 물론 자가용이 아니더라도 시내버스가 있으니 걱정 NO! 먼저 영도의 지리를 잠시 설명하자면 부산대교와 영도다리를 통해 영도에 들어와 크게 2가지 코스로 이뤄져 있다. 하나는 청학동 방면, 다른 하나는 제2송도 방면. 종착지는 가장 안쪽에 위치한 관광명소 태종대. ..
[ 거리/마을 ]
가경주마을 (충청남도 태안군)
가경주마을은 충남 태안군 고남면 고남리에 위치한 아름다운 어촌 마을이다. 마을 앞으로 펼쳐진 넓은 갯벌과 갯벌 위에 멈춰 선 고깃배들 그리고 그 뒤로 바다와 병풍 같은 섬들이 한 폭의 수채화를 연상케 한다. 오후에 해가 서서히 기울 무렵이면 섬 뒤로 떨어지는 해와 어우러져 환상적인 광경을 연출해, 가히 안면도 제일의 풍광이라 할 수 있다. 갯벌 앞으로 ..
[ 거리/마을 ]
가구 변천 20년 역사의 거리 [의왕.. (경기도 의왕시)
경기도 의왕시 성라자로 마을에 위치한 [의왕가구거리]는 20년 전에 생겨나기 시작하여 현재 1백여 개의 가구 점포들이 모여 있다. 십여년 전에는 전염성이 없는 나환자들이 이 마을 윗동네에 부락을 치고 생활했었으나 점점 그 수가 적어지면서 나환자를 치료했던 피부 전문 병원들이 일반인들의 피부과 진료를 도맡아 봄으로써 알려지게 되었다. 지금은 성라자로 ..
[ 거리/마을 ]
겨울 계곡과 전통 고추장마을 (전라남도 담양군)
겨울 여행지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 중의 하나가 눈 쌓인 계곡이다. 기온이 아주 떨어져 계곡 전체가 꽁꽁 얼어붙고 그 위로 눈이 덮혀 있는 계곡도 나름대로 아름답지만, 계곡 주변의 바위와 나무에 소복히 눈이 쌓이고 계곡은 살풋 녹아 맑은 계류가 흐르고 중간중간 살얼음이 살짝 비치는 겨울 계곡도 아름답다. 눈 쌓인 계곡을 생각하면 강원도가 생각나지만, 이번..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삼성 앤마일리지카드 최대 17%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