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지역 직접검색 검색
113건의 여행정보가 있습니다.  
최신순 가나다순
[ 언덕 ]
영원한 사랑을 약속하는 곳, 달맞이 .. (부산시 해운대구)
해운대 해수욕장을 지나 송정을 향해 올라가다 보면 언덕 밑으로 망망대해와 해운대 해수욕장 전경이 펼쳐지는 길로 접어든다. 벚나무와 송림사이로 절경을 감상하다 보면 가장 높은 곳에 이르게 되는데 여기가 달맞이 동산비가 건립되어 있는 곳이다. 기차길을 지나 꼬불꼬불 길을 따라 가다보면 언덕위의 집, 알렉산더와 같은 멋진 분위기의 레스토랑들도 줄지어 있고, ..
[ 거리/마을 ]
영화 박하사탕 촬영지 (충청북도 제천시)
영화 박하사탕(이스트필름사 제작, 이창동 감독)은 제4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작으로 첫사랑의 기억과 사회적 구조라는 거대한 장벽에 일그러진 자화상을 그린 작품입니다. 이 영화는 스타급 배우들이 한명도 기용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영화자체의 힘으로 개봉 25일 만에 50여만명의 관객을 동원 하였으며 우리 나라에서 최고 권위있는 대종상 영화제(제37회)에서 최우..
[ 언덕 ]
영화 쉬리에 나온 '쉬리언덕' (제주도 서귀포시)
중문은 하루종일다니면서도 모자랄정도의 볼거리가 가득한 곳이기도 하다. 그러나 겨울철 지금 가볼만한 곳을 추천한다면 신라호텔 정원에 있는 쉬리의 언덕을 추천하고 싶다. 바로 이 곳에서 얼마전 한일 정상회담도 한 적이 있고, 세계적인 명소로 알려지고 있는데 사철 이 곳을 찾는 발길이 끊기질 않는다고 한다. 영화 쉬리를 보다보면 한석규와 김윤진이 바..
[ 거리/마을 ]
예지촌 민속마을 (경기도 안성시)
너와와 기와을 지붕으로 얹은 예지촌 민속마을로 들어서면 아이들은 탄성을 자아내며 눈을 반짝이게 된다. 1997년 봄에 문을 연 예지촌은 초가집, 너와집, 기와집등 모든 주거 형태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곳이며, 건물들이 지그재그로 놓여 그 사이사이 작은 공간들에 쉼터와 볼거리들이 놓이고 작은 마당이 된다. 이 작은 마당들이 민속마을의 교실이 되며..
[ 거리/마을 ]
옻골마을 (대구시 동구)
옻골은 둔산동 제일 끝마을로 경주 최씨들이 집단으로 살고 있다. 마을 남쪽을 제외하고, 동서북쪽의 모든 산에 옻나무가 많아 속칭 옻골이라 불리어진다. 대구공항 동쪽 1km 지점에 위치하며 경주최씨 집성촌으로, 조선시대의 전형적인 양반가옥의 양시과 생활을 볼 수 있는 곳이다. 종택인 백불고택은 대구민속자료 제1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조선시대(1..
[ 거리/마을 ]
이천도자기마을 (경기도 이천시)
이천 도예촌은 이천시 사음동, 신둔면 수광리 일대에 약 300여 도예업체가 모여 도예촌을 이루고 있다. 1950년대 후반 이후 전통 예술 도자의 흐름을 주도하고 있는 한국 도예의 중심지 역할을 하고 있다. 도예마을은 수도권에서 약 1시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국내외 관광객들이 많이 다녀가는 곳이다. 특히 국내 관광객보다는 일본 등 해외 관광객들이..
[ 광장 ]
저녁무렵 아름다운 분위기....'부평.. (인천시 부평구)
해가지는 저녁무렵… 도심에서 분위기를 찾자! 부평공원은 부평역 맞은편에 위치한 아담한 크기의 공원이다. 크기도 작고 볼만한것이라곤 별로 없다. 허나 이곳을 추천하는 이유는? 많은 행사와 볼거리에 있다. 또한 저녁무렵의 그 분위기는 참으로 아름답다고 할수있다. 필자는 부평역을 갈 일이 많기에 이곳을 많이 지나치곤했으며 그때마다 별 감흥없이..
[ 거리/마을 ]
전통가옥 원형 그대로 '왕곡마을' (강원도 고성군)
소중한 우리의 전통가옥 1.전국제1호로전통건조물보존지구로 지정 - 문화공보부 고시 제736호('88. 8. 18 74, 544호) 2.동해안시대 관광 민속촌으로 조성 - 주민소득증대와 연계 전통한옥마을로 원형 정비 보존 3.전통 효자마을로 전래 - 강릉함씨 4세 5효자각, 함희석 효자각 소재 죽왕면 송지호 뒷편에 위치한 왕곡마을은 지금의 오봉..
[ 거리/마을 ]
젊은이의 거리 '2030' (인천시 남구)
주안 문화의 거리 ‘2030’ 을 아는가? 각 지역마다 문화의 거리가 있고, 대게 그러한 곳이라면 많은 사람들로 붐비게 마련이다. 인천에도 각 도심가마다 문화의 거리가 있지만, 이곳 주안의 문화의 거리 ‘2030’은 이름이 독특하다. ‘2030’은 20대에서 30대를 지칭하는 말이며, 그 말 대로 20대와 30대 층이 주류를 이루는 곳이다. ..
[ 언덕 ]
제주산 명차와 함께 아름다운 풍광을 .. (제주도 서귀포시)
한라산 남쪽 제주도에서는 유일하게 곧게 뻣은 직선도로이며 관광도로인 제 2산록도로(1115번 도로)를 달리다보면 중문 앞바다가 바로 내려다보이는 전망 좋은 곳에 5만 평 정도의 녹차 밭이 있다. 차밭 어디에서도 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며 저 멀리 두개의 섬이 보이는데 하나는 우리나라 최남단 마라도이고 좀 큰 섬은 가파도 이다. 서귀포 색달동 산록도로변에..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삼성 앤마일리지카드 최대 17%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