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지역 직접검색 검색
113건의 여행정보가 있습니다.  
최신순 가나다순
[ 거리/마을 ]
들안길 (대구시 수성구)
수성 전신전화국에서 수성못 방향으로 뻗은 도로 좌우에는 대형 음식점들이 즐비하게 늘어서 식도락촌을 이루고 있다. 먹을거리가 많아 ‘먹자골목’이라 불리는 이곳에는 수준높은 요리와 독특한 인테리어, 넓은 주차공간을 두루 갖춘 식당이 밀집해 미식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규모나 명성에 비하자면, 먹자골목의 역사는 그리 길지 않다. 지난 90년대 말경, 자..
[ 거리/마을 ]
들어는보았나? '홍예문' (인천시 동구)
동구 신포동에 위치한 홍예문은 차도이긴 하지만 상당히 많은 사람이 오가는곳이다. 차 1대정도가 충분히 지나갈수있을정도의 폭이며 이곳은 또한 많은 사람들이 왕래하는곳이다. 차도이면서 사람이 다니는 인도로 더 알려져있는 홍예문. 그 이유는 홍예문이 언덕을 안지나고 받대편으로 갈수있는 가장빠를 길이기때문이다. 필자가 홍예문을 추천하는 이유는 거..
[ 거리/마을 ]
마장면 관리 느티나무 (경기도 이천시)
학자들이 많이 배출되고 예의를 숭상하는 마을이란 뜻에서 “관리(冠里)”라 불리우고 있으며, 이조 중기에 부락 앞 하천을 통행하는 나무다리가 있었다고 하는데, 그 다리가 버드나무다리라 하여 “유다리”라 부르는 이 마을에 이조 성종 때 이조판서를 지낸 율정 이관의가 설봉서원을 짓고 이곳에 느티나무 3주를 식재하고 삼괴정을 지어 많은 제자를 배출하였다고 한다...
[ 거리/마을 ]
맛집 총출동! 남포동 먹자골목 (부산시 중구)
부산에서 젊음의 향기가 물씬 풍기는 곳, 눈과 입이 즐거운 시내 몇 군데 손꼽아 보라면 나는 부산대학로, 서면, 남포동 정도로 본다. 모두 음식점, 술집, 옷가게, 다양한 볼거리 등이 마련되어 있는데 특히 남포동 근처에는 다양한 테마거리로 이루어져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남포동은 국제영화제로 피프(PIFF)광장이 생기기 한참 전부터 먹거리로 유명했다..
[ 거리/마을 ]
매화마을& 산수유 마을 (전라남도 구례군)
꽃피는 마을 - 매화 마을 & 산수유 마을 청매실농원의 어마어마한 장독들 속에는 매실주에 매실 된장 고추장에 매실 장아찌 등 매실과 관련된 각종 먹거리들이 가득하다. 매실 장아찌는 버무리는 양념에 따라 맛이 달라지는데, 새콤달콤한 매실맛이 진한 양념맛에 너무 묻혀버리지 않게 잘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다. 섬진강에서 나는 유명한 재첩국에 매실 장아찌 한 ..
[ 거리/마을 ]
모가면 산내리 소나무 (경기도 이천시)
조선 중종조에 우의정을 지낸 권균이 별세하여 산속에 묘지를 쓴 후 묘지기의 집이 생긴 것이 시초가 되어 차차 집이 늘어남에 따라 산속에 마을을 이루었다 하여 한자로 산내리(山內里)라 하였고 우리말로는 “산안”이라 불리우는 곳이다. 산안에 위치한 이 소나무는 조선 중종반정(1506년)에 참여하여 영창군에 봉해졌고, 그 후 좌참찬, 형조판서, 좌찬성..
[ 거리/마을 ]
몽골문화촌 (경기도 남양주시)
비금계곡과 삼림욕장이 있는 축령산 휴양지로 잘 알려져 있는 수동관광지. 바로 800여 년 전 전 세계를 주름잡던 칭기스칸의 후예들, 지구상에서 점점 사라져가는 유목민들의 생활상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몽골문화촌이 이 곳에 있다. 남양주시가 1998년 몽골 울란바토르시와의 우호협력 체결을 기념해 3000여 평의 규모로 조성해 시민들에게 개방했으며, 문화..
[ 거리/마을 ]
문수면 무섬마을 (경상북도 영주시)
수도리는 이름 그대로 내성천이 이 마을 삼면을 감싸안고 흐르고 있다는 뜻. 굽이굽이 돌아흐르는 강을 감싸안은 자연의 정겨움이 가득한 수도리 전통마을의 고가들은 우리 선조의 숨결을 그대로 이어가고 있다. 고색으로 흠뻑젖은 마을을 거니노라면 역사를 거슬러 선조들의 체취와 삶의 정취를 마음껏 느끼게 될 것이다. 문수면 수도리는 아름다운 자연과 고가(古..
[ 거리/마을 ]
백사 도립리의 반룡송 (경기도 이천시)
백사 도립리의 반룡송은 이천 백사면 면사무소에서 서쪽으로 약 1.7㎞ 떨어진 도립리 어산마을에서 자라고 있으며 하늘에 오르기 전에 땅에 서리고 있는 용이라 하여 반룡송(蟠龍松)이라 부른다. 또는 일만년 이상 살아갈 용송(龍松)이라 하여 만년송(萬年松)이라고도 부른다. 반룡송의 나이는 약 850살 정도이고, 높이는 4.25m, 가슴높이의 둘레는 1.8..
[ 거리/마을 ]
백제인동마을 체험 (충청남도 부여군)
백제의 혼이 담긴 향기 짙은 인동(忍冬)의 꽃 금은화(金銀花)와 화려한 야생화 원추리 꽃이 아름답게 피어 길가는 나그네의 발길을 머물게 하는 곳, 백제인동마을에 오셔서 구곡지천의 맑은물과 어울어져 아름답게 핀 두메산골의 야생화를 감상하시고 꽃차와 꽃음식을 직접 만들어 맛볼 수 있는 체험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주요프로그램 ① 정월대보름축제(동화제) ..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삼성 앤마일리지카드 최대 17%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