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지역 직접검색 검색
113건의 여행정보가 있습니다.  
최신순 가나다순
[ 거리/마을 ]
속초 아바이마을과 상운폐교 (강원도 속초시)
드라마 가을동화의 촬영지를 찾아서 여행가고 싶은 곳 하나를 꼽으라면 당연히 바다일 것이다. 그것도 쓸쓸한 겨울 바다. 더욱이 여성에게 겨울 바다가 전달해 주는 메시지는 감성 그 자체이다. 그런 겨울 바다를 배경으로 촬영되었던 드라마 '가을동화'는 빼어난 영상미를 바탕으로 젊은이들의 감성을 자극하기에 충분했다. 이번 주는 시원한 해안도로(7번 국도..
[ 거리/마을 ]
순천박씨세거지 (대구시 달성구)
묘리에는 등실등실한 골기와집이 처마를 맞대고 있다. 이곳은 사육신 박팽년의 후손인 순천박씨들의 세거지이다. 알려지기로, 사육신은 그 자신은 물론이거니와 일가 친척까지 멸문지화를 면치 못하는데, 유일하게 박팽년의 일가가 형벌을 받을 무렵, 둘째 며느리인 성주이씨는 임신중이었다. 나라에서는 “아들이면 죽이고 딸이면 관비로 보내라”는 엄명을 내렸다. 부인은 ..
[ 거리/마을 ]
시민의 강 (경기도 부천시원미구)
상동 신시가지 내에 물길을 내고 물을 끌어들여 삭막한 도심을 풍요롭게 만드는 `시민의 강`은 주거환경과 나무와 꽃, 물과 빛이 어울어지는 환경친화의 수변공간이다. 2003년 10월 통수식을 갖고 그 모습을 드러낸 상동 시민의 강은 길이 5.5km, 폭 3~5m, 수심 20~30cm 규모로 동쪽으로는 중동대로변을 따라, 서쪽으로는 외곽순환도로를 따라 ..
[ 거리/마을 ]
신세계 첼시 프리미엄 아울렛 (경기도 여주군)
‘여주프리미엄아울렛’에서는 모든 제품을 작게는 25%에서 많게는 65%까지 상시 할인한다. 절대 정품이 아닌 짝퉁을 판매하는 경우는 없으므로 이 부분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제품들은 국내 각 브랜드의 직영매장이나 백화점에서 팔고 남은 재고를 여주 프리미엄아울렛 내 해당매장에서 판매하는 것. 따라서 보통은 1달에서 2년 정도 지난 이월상품을 판매하..
[ 광장 ]
아름다운 청풍호반과 함께 '만남의 광.. (충청북도 제천시)
충주댐 건설에 따른 수몰이주민의 망향의 애환을 달래며 옛정을 나눌 장소제공으로 애향심을 고취하고 청풍호반에 조성한 수경분수의 조망과 국내최고 높이의 번지점프장(2002년 4월 13일 개장)을 조성하였습니다. 문화재 단지 및 교리관광지, 금월봉관광지, 능강관광지 등과 연계한 새로운 관광상품개발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해 청풍면 교리 산 26번지 일대 ..
[ 거리/마을 ]
안동 (경상북도 안동시)
무궁무진한 매력, 한국 속의 작은 한국 '안동' 안동의 하늘은 빨려들듯 아름다웠다. 높이를 가늠할수도 없지만 그냥 그 하늘아래 있다는 게 의미있을 뿐, 더 이상 바랄게 없었다. 그 하늘아래 살아있는 우리 전통 문화와 마주할 수 있었다. 하회마을은 풍산류씨 동성마을로 낙독강의 흐름이 마을을 감싸며 'S'자형으로 흐르고 있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라..
[ 거리/마을 ]
안성문화마을 (경기도 안성시)
최근 폐교된 초등학교가 문화공간으로 다시 태어나는 경우가 많아졌다. 안성 금광호수 너머에 있는 대문분교도 이런 경우, 예술가들이 창작공간을 마련한 안성 문화마을로 변신하는 것. 안성 문화마을은 도자기, 조각, 공예, 회화 등 미술작가 11명이 입주해 9월경 열린 문화공간으로 선을 보였다. 기다랗게 늘어선 학교 건물에 왼쪽은 공예체험 공방, 가마실, ..
[ 거리/마을 ]
안성문화마을 (경기도 안성시)
최근 폐교된 초등학교가 문화공간으로 다시 태어나는 경우가 많아졌다. 안성 금광호수 너머에 있는 대문분교도 이런 경우, 예술가들이 창작공간을 마련한 안성 문화마을로 변신하는 것. 안성 문화마을은 도자기, 조각, 공예, 회화 등 미술작가 11명이 입주해 9월경 열린 문화공간으로 선을 보였다. 기다랗게 늘어선 학교 건물에 왼쪽은 공예체험 공방, 가..
[ 거리/마을 ]
안현 돋움볕마을 (전라북도 고창군)
패밀리가 떳다로 인해 많은사람들이 알게된 예쁜이름을 가진마을 모든 마을 곳곳 담벼락엔 예술이 피어난다 정겨운 사람들과 정겨운 고향냄새 어여쁜 담벼락 모든게 적절히 조화가 이루어져 다시금 찾고싶은 마을이다 패떳의 낙서도 보는 쏠쏠한 재미까지 ~^^
[ 광장 ]
야경이 아름다운 올인 촬영지 '롯데호.. (제주도 서귀포시)
올인드라마가 대만과 일본에 방영된 후로 외국인들이 제주를 찾아와서 기념촬영하곤 한다고 한다. 특히 이곳은 낮시간보다 밤시간에 풍차에 불이 들어오고 나서 천천히 돌때면 정말 제주바다와 함께 로맨틱스럽게 되어 버린다. 호텔 앞 사랑의 호수를 지나면 해변가 절벽 위에 큰 풍차를 쌍둥이 풍차가 좌우에서 호위하는 3기의 풍차가 있다. 전형적인 네덜란드 양식..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삼성 앤마일리지카드 최대 17%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