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지역 직접검색 검색
113건의 여행정보가 있습니다.  
최신순 가나다순
[ 거리/마을 ]
상만비자나무 (전라남도 진도군)
백년 이상의 수령을 지니고 있는 이 나무의 크기는 높이 9.2m, 둘레 5.6m이며 가지의 길이는 동쪽 5.1m, 서쪽 6.4m, 남쪽 6.5m, 북쪽 5.8m, 가량으로 뻗어있다. 웅장하고 야무지게 생긴 이 나무는 임회면 상만리 위쪽에 있는 참비자나무로 열매만도 여섯말이 넘는다. 10년 전까지만 하여도 바로 이 거목 밑에서 솟는 샘물을 식수로 썼..
[ 광장 ]
상생의 진리 배우는 경북 포항 ‘호미.. (경상북도 포항시북구)
상생의 진리 배우는 경북 포항 ‘호미곶’ 매일 떠오르는 태양이지만 새해의 하늘을 열고 떠오르는 태양 앞에서 많은 이들은 경외심을 나타낸다. 많은 사람들이 약속이나 한듯 해맞이의 현장에 함께 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지난 여름 ‘내멋마니아’를 형성하며 TV드라마의 가능성을 열어 준 ‘내 멋대로 해라’의 촬영지로도 유명한 호미곶! 새해의 소망을 담아 본다...
[ 광장 ]
서귀포의 자랑인 '강창학 종합 경기장.. (제주도 서귀포시)
서귀포시는 연간 국내외 3백만명의 관광객이 찾는 국제적인 관광지로 천지연, 천제연, 정방폭포와 중문관광단지를 비롯한 빼어난 관광자원이 있을 뿐아니라 아름다운 자연속에서 운동과 휴식을 함께 할 수 있는 최적지로 손꼽을 수 있는 곳으로 최근들어 겨울철 전지 훈련장소로는 최고라며 찾는 팀들이 많아 지는 곳이기도 하다. 서귀포시는 한라산을 아래에 위치한 산..
[ 광장 ]
서귀포의 자랑인 '서귀포 월드컵경기장.. (제주도 서귀포시)
2002 한일월드컵 당시 바다가 보이는 곳에 위치한 월드컵경기장이 유독 눈에 띄었는데 그 곳이 바로 서귀포에 있는 제주월드컵경기장이다. 경기장너머로 넓은 제주바다가 한눈에 보이고 역사가 깊은 무인섬 범섬이 바다 한가운데 지키고 있는 아름다운 곳에 경기장이 있어 더욱 빛이 나는 경기장이기도 하다. 2002년 열렸던 서귀포월드컵 경기 예선전(2차전) ..
[ 광장 ]
서문시장 (대구시 중구)
조선시대 3대 시장의 하나이며 한강 이남의 최대의 재래시장이다. 총6개 지구의 상가로 구성되어 있으며 포목직물, 의류 등 섬유관련품목이 주종을 이루며 청과물, 건해산물, 신발 등의 도.소매가 이루어진다. 냉난방시설, 대형주차장 등 편리한 시설이 완비되어 다양하고 저렴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또 서문시장은 대구의 꽃이자 대구 시민의 삶의 현장이다. 선..
[ 거리/마을 ]
선비들이 청운의 꿈이 배여 있는 문경.. (경상북도 문경시)
영남의 선비들이 청운의 꿈을 안고 한양을 넘나들던 문경이지만 새재(鳥嶺)는 '새도 날아서 넘기 힘든 고개' 영남 제1관인 주흘관, 2관인 조곡관, 3관인 조령관으로 이어져 영남에서 한양으로 통하는 조선시대의 가장 큰길이었다. 조령로의 번성을 말해 주듯 조령로변의 마애비는 관찰사, 현감 등의 공적을 새겨 놓았으며, 주흘관 뒤에는 선정비, 불망비, 송덕비가 ..
[ 거리/마을 ]
선비정신을 일깨워 주는 곳 '선비촌' (경상북도 영주시)
유교문화 발상의 중심지로서 옛 선비정신을 계승하고, 선현들의 학문 탐구와 전통생활 모습의 재현을 통하여 관광자원화하고, 미래지향적인 관광산업의 발전을 도모하며, 우리 전통적 고유사상과 생활상의 체험 교육장으로 활용하고자 함. ○시설물 활용 - 와가, 초가 전통문화 체험 숙박시설 가족단위 관광객에게 전통가옥을 체험하는 관광코스로 활용 - 전..
[ 거리/마을 ]
성리마을 (전라북도 남원시)
성리마을은 흥부가 제비를 몰고 온 박씨를 심어 부자가 된 마을로 알려져 있다. 지금도 강정모퉁이, 고군터, 공구재,노디다리,생금모퉁이,아막성,화초장 바윗거리, 흰죽배미 등 고전에 나왔던 지명이 남아있다. 매월 정월 보금에 흥부를 기리는 춘보망제를 지낸다.
[ 거리/마을 ]
성산마을 (전라북도 남원시)
흥부 출생지로 알려진 성산마을은 복받은 땅인만큼 아늑하고 정겨운 느낌의 마을이다. 놀부의 모델로 알려진 박첨지의 묘를 비롯해 박첨지네 텃밭, 서당터가 있으며 마을 앞 소천에는 흥부의 제비를 나타내는 연상교가 있다. 성산마을을 매월 삼월 삼짓날 박첨지의 제사를 지내고 있다.
[ 거리/마을 ]
성읍민속마을 (제주도 남제주군)
제주도 남제주군 표선면 성읍리에 성읍민속마을이 있다. 우리나라에는 아직도 옛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민속마을이 여럿 있는데, 성읍민속마을도 제주도의 대표적인 민속마을이라 할 수 있다. 민속마을은 대개 옛 모습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주민들이 살고 있는 점이 민속촌과 구별되는데, 이 성읍민속마을도 주민들이 그대로 거주하고 있다. 이 마을은 옛날 '정의현'..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삼성 앤마일리지카드 최대 17%할인